아이디
 비밀번호
저장

       상담시간

  AM9:00 ~ PM5:00   

       방문시간

 PM 4:00 까지(월~금)

  

Ge-132에 대한 특허를 처음으로 획득한 나라는 역시 일본이고(특허번호:昭和 46-2964)후생성으로부터 식품허가를 받아 대중들에게 제일 먼저 보급시킨 나라도 역시 일본이다.
현재 국가의 허가를 받아 식품으로 사용하고 있는 나라는 일본이외에도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독일등이 있고 이들의 Ge-132응용성은 매우 광범위하다.
일반적으로 정제형태로, 제형화하여 사용하는 예가 가장 많고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순수Ge-132를주성분으로 하는 제제들이 보급되고 있다.
Ge-132 : 정제.액제.주사제.과립제.연고제.좌제
일본의 연구기관은 단연 아사이 게르마늄연구소가 선두적으로 Ge-132 응용연구를 이끌고 있으며.미국의 경우는 Vitaline Formulas사를 주축으로 응용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법제적인 측면에서 국내의 상황과 외국의 상황이 동일하지 않은 여러 가지 여건의 차이가 있겠지만외국의 경우 항암화학요법치료의 보조제로 최근 일본에서는 프로퍼게르마늄이라는 이름의 경구용B형 만성간염 치료제로서 신의약품 승인(일간보사, 1994년 6월 17일자)을 받게 되어 크게 주목받고 있다
게르마늄에 대한 국내현황은 모든 측면에서 전무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최근에 와서야 또다시 게르마늄에 눈을 돌리게 되었으며 그나마 게르마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계층은 극히 일부이며 국내 연구단계는 초보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국내 현황 문제점 및 대책을 다음과 같이 정리 하였다.

2-1 법적, 행정적 관리측면

1) 국외에서부터 밀어닥치는 게르마늄 선풍에 대비하여 관리방안 및 규제지침등이 부재하다.

2) 제품에 대한 품질을 평가할 만한 평가기준이 부재하여 무방비상태로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있다.

3) 전문가의 부재로 올바른 관리를 위한 정보 및 자료축적 등이 부족하다.

4) 국내시장을 관리할 만한 관리체계가 필요하다.


2-2 기술적 측면

1) 전반적으로 국내 유기게르마늄(Ge-132) 합성기술 축적이 부족한 실정이며 일부 업계에서만 정통적인 기술연구에 전력하고 있다.
2) 고순도의 Ge-132를 합성 후 품질관리를 할 수 있는 분석기술의 연구미진으로 추후 기술 연구의보강이 요구된다.


2-3 홍보적측면

1) 게르마늄화합물 중 인체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되었고 충분한 연구 결과물을 축적하고 있는 유일한 화합물인 Ge-132에 대한 정확한 홍보가 전혀 되어있지 않다.

2) 건강잡지나 저널지 등에서는 게르마늄제품의 홍보위탁시 국민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침을 고려하여 전문가에게 협조의뢰 판단 후 홍보하거ㅇ나, 게르마늄제품이면 무조건 과대광고하는 사례를 근절시켜야 한다.

3) 일본과 같이 게르마늄학회를 구성하여 국내에 정확한 게르마늄정보를 전달한는 국민보건기능을 담당해야 한다.



2-4 기업적측면

1) 게르마늄 제품이면 모두 인체에 유익하다는 잘못된 인식하에 순도여부나 화합물 형태의 규명없이 무작정 국내 유입을 하는 예가 있다.

2) 국민보건과 관련된 상품인만큼 제품의 국내 보급에 앞서 전문가를 통한 제품의 안전성이나 유익성이 확보된 제품인지의 여부를 판단하여야 한다.

3) 사전지식없는 기업체의 오류로 실제 국내 시장에는 Ge-132가 아닌 기타 게르마늄화합물이나 화합물의 형태조차 알 수 없는 정체모를 게르마늄을 위시한제품, 그리고 순도 낮은 Ge-132화합물들이나돌고 있다.



2-5 소비자측면

1) 게르마늄이 함유된 제품이면 모두 인체에 유익하다는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다.
게르마늄제품을 접할 때 순도는 몇%인지 확인해야 할 것이다.

2) 소비자들의 경우 정보매체를 통한 잘못된 홍보를 그대로 흡수할 수밖에 없다.
정부 및 행정기관에서 하루빨리 그 규제 방침 및 관리체계를 공시함과 동시에 국내 각계의 보건관련기관의 정확한 홍보 및 홍보매체의 충실한 역할이 동반된다면 소비자들의 인식개혁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외국의 사례를 비추어 볼 때 수년내에 국내 게르마늄 시장의 정착을 위한 각계에서의 제반적인 준비가 바쁘게 이루어 지리라 본다.
국내에서도 게르마늄 제품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지대하고 또한 선진각국의 추세에 발 맞추어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의미에서 국내에서의 Ge-132의 식품화, 기업 및 소비자들의 인식수준의 상승.바람직한 국내 게르마늄시장의 정착이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리라 전무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게르마늄 화합물의 생체효과는 Ge-132를 연구한 학자들이라면 누구나 그 신기한 약리작용에 감탄하게 된다.
인간이 발명한 약물중 최대의 걸작품이라는 치하를 받고 있는 아스피린도 부작용을 지니고 있는데Ge-132의 경우는 체내대사가 매우 용이하고 잔류성이 없는 매우 고용량에서도 무독한 화합물이다.
Copyright (c)2002 한국게르마늄협회 Ltd.All right Reserved